(추천)충북 단양 여행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방문후기
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일상

(추천)충북 단양 여행시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방문후기

728x90
반응형

(추천) 충북 단양 여행 시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방문 후기

충북 단양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1박 2일 캠핑을 하고 충북 단양에 위치한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을 방문하였습니다.

  • 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정보
  1.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 다누리아쿠아리움, 지번 별곡리 569-1 다누리아쿠아리움
  2. 시간 : 9시~18시까지 (매표는 17시까지)
  3. 요금 : 어른 10,000원, 청소년 7,000원, 노인/어린이 6,000원, 미취학 아동 무료
  4.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지역화폐(지류형), 지역 역화 폐(카드형)
  5. 코로나로 인해 입장 시 마스크와 비닐장갑 착용 후 입장 가능 (미착용 시 입장 불가)
  • 메인수조 물고기 식사시간
  1. 진행시간 : 매주 토요일 15:00
  2. 소요시간 : 약 10분
  3. 장소 : 아쿠아리움 지하 2층 메인 주소
  • 단양 별별스토리관
  1. 주제 : 단양 별별스토리관은 "밤하늘에서 만나는 별친구"라는 주제
  2. 구성 :  하늘의 별을 손안에 담을 수 있는 감성공간,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활동공간, 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구성되어있다.
  3. 운영시간 : 10:00~ (매주 월요일 휴관)
  4. 관람료 : 6,000원 (아쿠아리움 이용 시 5,000원)
  5. 시설개요  
  • B1 감성존 Sensitivity Zone (3D 맵핑 영상으로 구성되어 어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 1F 활동존 Activity Zoen (스토리관 이용고객에 한해 2시간 이용 가능)
  • 3F 체험존 Experience Zone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1박 2일 캠핑을 하고 아침부터 바람이 많이 불어 텐트를 빨리 접고 단양에 가볼만한 곳을 찾았습니다. 단양에는 가볼 곳이 많았지만 우리는 아이들과 같이 다닐 수 있고 흥미 있어하는 아쿠아리움을 가기로 했습니다. 단양 아쿠아리움 지하 2층 주차장에 차를 대고 지하 1층으로 가서 표를 매매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비치되어있는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들어가라고 하더군요 마스크야 요즘은 다쓰지만 비닐장갑까지 할 줄을 몰랐네요

금붕어 수조관 홀에 머리를 넣고 사진찍는모습

 

이름모를 고기 수족관에 머리를 넣고 아이들이 신기해하는모습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아이들은 신기해하며 여기저기 구경하면서 다니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위 사진처럼 사진을 찍거나 물속에 들어가서 물고기를 구경하는 것처럼 해놓은 곳이 있어서 아이들과 어른들이 구경을 하며 사진도 찍고 있습니다.

수중터널을 지나는 모습

 

대형 수족관을 찍은 사진

 

여기저기 다니면서 아이들이 구경하고 신기한 듯 돌아다니니 따라다니기 바쁘네요 아이들이 또 보고 싶다고 해서 2바퀴나 돌고 나니 다리에 힘이 풀리네요 계단도 있어서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아이들과 다니기는 좋은 곳 단양 아쿠아리움이네요. 4층에는 커피숖이 있어서 시원한 음료 한잔하고 이야기도 하면서 주차시간 2시간을 꽉 채우고 즐기고 왔습니다. 주차시간이 2시간인데 저희는 2분 초과해서 2백 원을 더 결제하고 왔네요

단양에는 경치뿐만 아니라 볼거리도 많고 다녀 볼만한 곳이 많은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