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가 투자하기 전에 지적편집도로 상가위치 분석하기
본문 바로가기

상가공부

상가 투자하기 전에 지적편집도로 상가위치 분석하기

728x90
반응형

상가 투자하기 전에 지적편집도로 상가위치 분석하기

 

경기 침체로 인해 상가들 공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매할려는 상가는 그런 일이 있으면 안 되겠죠?

상가투자를 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 중 지적편집도 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맵이나 카카오 맵에서 지적편집도를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지도가 색으로 바뀝니다

노란색은  아파트나 공동 주택 용지로 되어있고, 녹색은 녹지지역,

빨간색은 일반상업지역으로 되어있습니다.

 

지적편집도 사진

위 사진과 같이 지적편집도를 보면 지역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상가는 무언가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잘 팔리게 하려는 것을 마케팅이라 하고

마케팅의 가장 기본은 노출입니다.  그리고 그 노출을 통해 사람들이

들어오게 하는 것을 유입이라고 합니다.

 

상가에서 노출은 간판이고

유입은 접근성입니다.

 

지적편집도를 통해 사람들 유입이 잘되는 위치를 찾아 공략하면 

공실이 날 위험과 매매에 대한 불안감은 조금이나마 떨 굴 수 있겠습니다.

 

 

 

색깔별로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도범례 (지도에서 색별로 용도 구분하는 사진)

상가매매에 있어서 지적편집도 보는 법은 작은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하나씩 공부하면서 성공하는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728x90